이덴트 마스크 생산 중단과 사회주의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저장소

이덴트 마스크 생산 중단과 사회주의

by 영세자영업자 2020. 3. 5.
728x90

치과 전문 의료기기업체 이덴트가 정부 대책에 반발하며 마스크 생산을 중단했습니다.

이덴트 홈페이지
신선숙 대표이사 사과문

"그동안 자부심을 갖고 생산해왔던 이덴트 마스크 생산이 중단됨을 알려드린다"

"그동안 정부 시책에 따라 생산된 전량을 그다음 날 치과로 공급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조달청에서 제조업체 생산량 80%를 일괄 매입하기로 결정했다는 통보를 하였다"

"조달청에서는 생산원가 50% 정도만 인정해 주겠다는 통보와 일일생산량 10배에 달하는 생산수량 계약을 요구하고 있다"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하루 생산량 200통(1만장)에서 240통(1만4400장)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인원을 1명 더 충원했고 매일 2시간 연장근로와 토요일, 일요일 연장근무로 인한 각종 수당지급 등이 있었지만 마스크 값을 1원도 올리지 않았다"

"부르는 대로 돈을 주겠다는 중국에도 1장도 안팔았다"

"더 이상 손실을 감수하면서 마스크를 생산해야 하는 명분도 의욕도 완전히 상실한 상태"라고 말했다. 

"정부가 마스크 제조업체에 일관된 지침을 적용해 마스크가 꼭 필요한 의료기관에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것조차 불법이라는 지침을 내려 앞으로 공급이 불가하게 됐다"

"이런 결정내리게 된 걸 진심으로 죄송하고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기업의 존재 이유가 무었입니까? 바로 이윤추구입니다. 요즘 들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부각되지만 기업의 본질은 이윤추구입니다. 그런데 현 정부는 기업의 손실을 강요하는 모양새네요.

국내 기업 이렇게 대할 거면 뭐 하러 중국에 500만 달러를 지원하며 뭐 하러 추경합니까?

 

이번 이덴트 생산 중단과 '마스크 5부제'라 불리는 '마스크 배급제'까지.... 일종의 사회주의의 실험 아닌지 합리적 의심까지 드네요. 정말 기가 찰 노릇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