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조회에서 리섭티비 영상 튼 한국콜마 윤동환 회장 결국 사퇴
본문 바로가기
경제저장소

직원조회에서 리섭티비 영상 튼 한국콜마 윤동환 회장 결국 사퇴

by 영세자영업자 2019. 8. 12.
728x90

최근 직원 조회에서 리섭티비 유튜브 영상을 틀어 물의를 일으킨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사태에 책임을 지고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다고 밝혔습니다.

윤 회장은 "지난 7일 회사 내부 조회 시 참고자료로 활용했던 동영상으로 인해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면서 "저의 잘못된 행동으로 피해를 보게 된 고객사와 저희 제품을 신뢰하고 사랑해 주셨던 소비자, 국민 여러분께 거듭 사과 말씀드린다. 특히 여성분들께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말했습니다.

인민재판은 시작되었고 우리는 또한 명의 애국 기업인을 잃어버렸습니다. 참담한 심정입니다. 왜 반 문재인을 외치면 이렇게 되는 걸까요? 그들은 마치 종교를 모시듯 조금이라도 눈에 거슬리면 마녀사냥을 시작합니다. 댓글 보니 피투성이가 되어도 돌팔매질을 멈출 기세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 정도면 광기로 보입니다.

어느 콜마 직원의 이야기입니다. "사실 한국콜마 사내 문화 별로 안 좋습니다. 왜냐하면 매달 조회하면서 광복절 노래 부릅니다. 신입사원들 통영 가서 이순신 장군 봐야 합니다. 승진하려면 한국사 필수입니다. 회장은 사비 들여서 일본에 뺏긴 문화재 되찾아옵니다. 민주 친일파들과 싸우는데 힘쓰신 분입니다"

사퇴의 발단이 된 리섭티비 영상 다시 보세요.
https://youtu.be/iZoZg44suuY

어디에 여성비하 발언이 있고 어디에 잘못된 부분이 있나요? 아베가 주먹 어쩌고 여자들이 몸을 팔고 어쩌고? 내용 좀 보고 제발 내용 좀 보고 이야기하세요... 악의적으로 자극적 내용만 쏙 빼서... 마치 아빠가 딸 타이르면서 "다시 한번 그러면 진짜 맴매한다"에서 "딸에게 폭행 예고한 아빠" 이렇게 제목 뽑는 거랑 뭐가 다릅니까?

그래서 이제 회장 사퇴하고 나니 또 한 번의 정의 구현으로 살림살이 좀 나아지셨나요? 당신의 도덕적 우월감에 도치되어 자위질 하고 있는 건 아닌가요?

현실을 이야기하고 미래를 걱정하면 친일 극우로 낙인찍어 버리는 군중과 인민들이 감정에 따라 살아가는 나라.... 우리 대한민국이 언제부터 이리 되었을까요? 다음은 또 누가 될지 벌써 걱정이 앞서네요...

마지막으로 윤동환 회장님 그동안 대한민국을 위해 애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염치없지만 이 나라를 위해 더 노력해 주세요.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