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보람튜브 강남빌딩 매입에 대한 생각
본문 바로가기
경제저장소

유튜버 보람튜브 강남빌딩 매입에 대한 생각

by 영세자영업자 2019. 7. 23.
728x90
국내 유튜브 콘텐츠 중 최대 광고 수익을 올리고 있는 '보람 튜브' 주인공 보람 양(6세)의 가족회사가 95억 원 상당의 강남 빌딩을 매입했다고 합니다!

어린아이들의 워너비~보람 튜브 토이 리뷰와 보람 튜브 브이로그 두 가지 채널을 운영하는 가족회사인 보람 패밀리가 많이 버는 건 알았는데 이 정도일 줄은!!

보람튜브는 보람이와 코난 또치삼촌이보람패밀리가 장난감을 가지고 놀거나 요리를 해먹는 등 앙증맞은 일상을 담고 있다. 보람양의 컨텐츠에는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아랍어, 일본어, 스페인어, 헝가리어 등의 댓글이 수천개 달린다. 보람튜브 브이로그의 구독자수만 1700만명이 넘는다.

이 방송은 국내 전체 광고 수익의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미국의 유튜브 분석 사이트인 소셜 블레이드에 따르면 한국 유튜브 채널 중 광고 수익 1위 채널은 '보람 튜브 토이 리뷰'로 월 160만 달러(약 19억 원)로 추정됐다. 2위 업체 역시 보람 튜브와 같은 계열의 '보람 튜브 브이로그'로 150만 달러(17억 8000만 원)로 추정됐다. 보람 패밀리가 매달 최소 37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역시나 불편하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왜 남의 노력은 인정해 주지 않나요? 왜 콘텐츠는 편하게 돈 버는 건가요? 왜 자신들이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 생각은 안 하고 별로다, 배 아프다 등의 태도로 보람 튜브를 끌 여내리려 하나요?

사진 보면 아시겠지만~좋은 일도 많이 하네요~요즘 보람 튜브는 영어 버전으로도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쭉 쭉 세계로 뻗어나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세계적 콘텐츠 기업이 되기를 바랍니다. 보람이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