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2.25단계?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저장소

코로나 2.25단계?

by 영세자영업자 2020. 9. 13.
728x90

코로나 2.5단계를 시행한 후 2주가 지났다. 자영업자들의 생계에 대한 신음소리와 지금 다시 완화하면 확진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는 입장이 뒤섞여 있다.


그래서 코로나 2.25단계라는 말이 나온다. 원래 오늘이 2.5단계 종료일이다. 하지만 오늘은 136명이 확진되어 내일 결과가 주목된다.


2.25단계는 2.5단계 조치를 일부 완화해 계속 유지하면서 음식점과 카페 등에 대한 영업제한 조치를 일부 풀어주는 방안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아직 시행 여부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가능성 있어 보인다.


수도권의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등은 현재 오후 9시부터 다음 날 오전 5시까지 포장·배달만 허용되고 있으며 헬스장, 당구장, 골프 연습장 등 실내체육시설은 운영이 중단이 된 상황에서 사람들은 한강으로 모이고 일반 커피숍으로 모인다. 뭐가 본질적인 대책이냐?


K 방역 이란 국뽕에 취해 우리나라가 최고인지 아는 사람들? 대만을 봐라. 코로나 발생하자마자 중국인 입국금지하고 자가격리 위반 시 우리 돈으로 약 4,000만 원 벌금 물려 버린다. 그리고 지금은 코로나 종식 선언...


코로나 2.25단계가 과연 실효가 있을까? 잘 모르겠다. 대만처럼 개인에게 좀 더 과중한 책임을 물려라. 장사를 하던 말던 자유는 보장하되 그에 대한 책임을 강화하는 게 그깟 코로나 2.25단겨니 어쩌니 하는 거보다 훨씬 더 효과적일 것이다.

세계 1등 K 방역? 대만 반만 따라가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