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리턴패키지 재기교육
본문 바로가기
일상팁저장소

희망리턴패키지 재기교육

by 영세자영업자 2020. 9. 5.
728x90

오늘은 요즘 코로나로 인해 힘드신 자영업자 분들께 괜찮은 교육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폐업률이 높아지고 있는 실정인데 2020년 희망 리턴 패키지를 통해 구인 구직 정보 탐색 등 재기 교육 및 실습과정 확충을 통한 폐업 소상공인의 실전 취업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져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교육기간은 2020년 연중 매월 1회 실시하며 대상은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폐업 예정자 및 5년 이내 폐업자가 대상입니다. 단 영업일 60일 이상, 5년 이내(2015년 1월 1일 이후) 폐업자가 대상입니다. 필요서류로 폐업사실증명원과 폐업 예정자는 사업자 등록증, 소상공인 확인서, 통장사본, 부가가치세 과세증명원(폐업 전 2년)또는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원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특히 수료자 혜택으로 교육을 이수 완료 시 5만 원이 지급되며 개인별 맞춤형 취업진로 상담이 실시됩니다.

교육을 이수하면 교육이수증이 발급되며 고용노동부 취업성공 패키지를 통해 전직을 위한 교육비 6개월간 20~45만 원을 매월 지급해 주며 취업 성공 시 100만 원을 지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아울러 점포 철거비도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의 픠망리턴 패키지로 들어가
우선 1차로 재기교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지역을 선택하고 신청하면 담당자 분께서 전화 준다고 하네요^^

 

신청은 아래의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재기교육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소상공인마당

 

www.sbiz.or.kr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자영업자 분들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