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돈 버는 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팁저장소

인터넷으로 돈 버는 법

by 영세자영업자 2020. 8. 31.
728x90


자 '인터넷으로 돈 버는 법'이렇게 쳐서 만약 내 블로그를 찾았다면 정말 대단하다. 당신은 행운아다.

거두절미하고 당신이 그토록 찾아 헤매던 돈 버는 법에 대해 알려주겠다.


없다. 저런 검색어로 이따위 블로그에 들어와 남들과 비슷하게 아니 디지털 노마드란 멋들어진 이름의 직업을 가진다는 건 불가능하다.

뭐 다른 사람은 한다고? 맞다 다른사람은 한다. 한 달에 수천만 원 일반 직장인의 연봉을 한 달에 벌어들인다.


그럼 왜 나는 안 되느냐고? 답은 간단하지 않는가? 당신은 이미 그들이 쳐놓은 그 트랩으로 돈을 들고뛰어 들 준비가 되었지 않는가? 저들이 알려무는 일부의 노하우로 그들을 재칠 확률은 1% 정도이다.

당신이 그들보다 뛰어나 강의나 전자책 등에서 인사이트를 얻고 당신의 능력과 결합한다면 충분히 가능한 일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막연히 직장 다니기 싫어 그만둘 목적이라면 급구 말리겠다. 사막 저 멀리서 보이는 오아시스도 가까이 가보면 시궁창 똥물이어서 차라리 보지 못하였다면 어땠을까라고 할 때도 있으니 말이다.

그래도 여기까지 읽었다면 감사의 마음에서 알고 있는 부분에 대해 설명드리겠다.


1. 온라인 셀러(스마트 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을 통해 물건을 파는 일이다. 이 점의 포인트는 주변에 자신만이 알고 있는 제조업체나 도매업체, 시장, 농수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 등을 알고 있다면 정말 좋다. 그들에게 상품을 공급받아 보내주는 방식인데 우리나라는 택배 시스템이 워낙 잘되어 있어 그분들이 택배만 잘 보내 준다면 손 안 대고 코푸는 격이다. 도매꾹, 셀러오션 등 모두가 다 아는 도매사이트도 있지만 박 터진다. 다만 팔아 보면 알지만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니 꾸준하게 판매해 보고 노하우를 쌓는게 상책이다.
(외국 사이트 구매대행도 비슷한 이치이다. 이 방식은 잘 모르니 유튜브 찾아 보시라)


2. 애드센스
이건 구글에서 광고를 보면 돈을 주는 것이다. 지금 여기도 사진 이외의 광고가 달려있다.(예시이니 광고를 한번 눌러라...가 아니고 눌러 주세요.) 직장인이나 사업자 낼 수 없는 사람에겐 가장 좋은 부업이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등을 이용하면 된다. 글 잘 쓰는 사람들은 한 달 천 우습게 가져간다 들었다.


3. 제휴마케팅
추천제품 내며 블로그에 올리고 링크를 클릭하면 쿠팡이나 쇼핑몰 사이트로 연결되는 걸 본 적 있나? 이것이 쿠팡 파트너스라는 제휴마케팅이다. 이외에도 텐핑, 에드 팩, 디비디딥등 국내 사이트와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등과 같은 해외 사이트 등 종류가 다양하다. 쿠팡 파트너스 기준으로 내 링크로 들어와 물건을 구매하면 3%의 커미션을 준다. 이것도 잘하는 사람은 월천이 우습다.


4. 인플루언서
이 방법이 가장 좋다. 위의 방식은 내가 아닌 그 무언가를 소개하는 것이 비한다면 이건 내 브랜드 혹은 나 자신을키우는 일이다. 물론 위의 온라인 셀러도 해당되지만 더 큰 맥락이라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뭘 하든 10만 명을 모은다면 직장인 뺨따귀 때리면서 살 수 있을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 카페, 밴드,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 틱톡 등등등 등등등 어디든 말이다. 이 방법은 가장 강력하다.


다 말한 거 같다. 이외에도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 등 여러 방식이 존재하지만 그쪽으론 이해도 0이어서 더 할 말이 없다. 결론은 10만 아니 1천 명의 팬을 모을 수 있냐 없냐의 싸움이다. 기술 싸움이 아니다. 결국 어떠한 방식을 선택하던 당신의 매력으로 사람들을 모을 수만 있다면 당신이 찾던 '인터넷으로 돈 버는 법'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