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한길 메가스터디 이적 이유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저장소

전한길 메가스터디 이적 이유

by 영세자영업자 2020. 7. 21.
728x90

전한길 강사가 메가스터디 이적 이유를 알렸네요.



아래는 전한길 한국사 카페 글 전문입니다.

2020.7.21.한길샘, 메가 이적과 향후 개강[공지.2.]


한길샘입니다.

메가공무원으로의 이적 관련 수험생들의 오해와 혼란을 줄이고 향후 강의 관련 궁금한 점에 대해서 카페에 새롭게 가입하신 분들도 알기 쉽도록 일기 형식으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2020.07.20. 공지글 1.

2020.7.20. 한길샘, ST를 떠나 메가공무원[이하 메가]으로 갑니다.[공지]

한길샘, 오늘부로 ST를 떠납니다. 그리고 메가에서 강의를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  

지난 2012년부터 8년 동안 저와 함께 해주신 ST 관계자 모든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먼저,

9급/소방/경찰 수험생분들께는 2021년 시험을 위한 7월 개강에 임박해서, 그리고 제 2차 경찰시험과 7급을 준비하는 수험생분들께는 9월 시험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이렇게 급하게 알리게 되어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2020 기존 업로드 된 강의를 수강하는 분들께는 교육기업을 운영하는 기업의 책임으로서 ST에서 전한길 교재와 강의 서비스 마무리를 끝까지 잘 해주리라 믿고 별도의 안내 공지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2021 신규 강의 교재 출시와 노량진 개강과 동영상 업로드를 기다리는 분들께는 앞으로 새롭게 공부하는데 있어서 비용과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한길샘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노량진 개강과 동영상 업로드 등 자세한 일정은 내일 다시 공지해드리겠습니다.


2020.7.20.

한길샘

============================================



2020.07.21. 메가 이적 관련 강의 및 교재 공지글 2.


1.

어제 상기 메가 이적 공지글을 카페에 올린 뒤 불과 6시간 만에 조회수 7.4만명이 넘었고 9시간이 지난 이 시간 10만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고, 네이버 실검 1위에 오르고, 뉴스에도 보도 되고....이 숫자만큼 아마도 너무나 많은 수험생분들께서 혼란스러웠을 것이고, 갑작스런 소식에 앞으로 2021 강의와 교재에 대해서 불안해하고, 한길샘을 원망하는 글들이 우리 카페와 수험생 커뮤니티에 도배되듯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한길샘도 갑작스런 결정이라 메가와 강의 개강준비를 새롭게 해야 되니까 하루만 기다려 달라고, 추가 공지글 2.를 올려드린다고 부탁을 드렸음에도 말입니다.


2.

한길샘 역시 어제밤 상기 [공지글1.] 올리고 나서 여러분들과 같이 새벽 3시 넘을 때까지 잠못 이루고 겨우 잠들었다가 3시간 정도 눈 붙이고 다시 일어나서 지금 이렇게 공지 2. 글 준비하고 새로운 메가 강의 개강과 교재 마무리 작업 중에 있습니다.


3.

여러분들께서도 어제 밤 공단기 홈페이지에서 팝업 올려놓은 것 보셨겠지만 한길샘 이적으로 2타 강사를 띄우는 것은 충분히 이해가 되지만 한길샘에 대한 허위사실에 근거하여 전한길 깍아 내리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3개년간 오개념 한국사] 제목으로 “국가직 12번문제 잘못 가르쳐서 틀렸다”는 내용의 팝업을 올렸던데, 이건 우리 카페 당시 기출문제와 한길샘 당시 올린 “우제점법” 관련 공지글에서 직접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당시 한길샘 교재와 강의는 인혁처 정답 발표와 일치했고 당연히 전한길한국사 교재와 강의로 공부한 수험생들은 그 문제 관련해서 모두 맞히고 합격했습니다. 근데, 당시 일부 강사 교재가 잘못되어 있어서 그 교재로 공부한 수험생 몇 명이 그 문제 때문에 낙방하게 되자 소송을 제기해서 복수 정답 인정을 받게 되면서 떨어졌던 그 학생들도 구제를 받은 것입니다. 즉, 기존 정답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 이것도 맞고 저것도 맞아서 복수정답이 인정된 것입니다. 그런데, 그것을 가지고 “3개년 오개념 한국사” 라고 하면서 마치 전한길한국사 교재와 강의가 잘못 된 것으로 거꾸로 해석하고 허위사실을 올린 것이지요.


[8개월전부터 1타 강사] 제목으로 마치 한길샘이 1타 강사에서 밀린 것으로 팝업을 올려두었던데, 이것 또한 허위사실입니다. 한길샘 ST를 떠나기 직전 통계로도 공단기 한국사강사 동영상 시장 점유율이 60%에 가까웠습니다. 즉, 타 한국사 강사 모두 합쳐도 한길샘 점유율에 못 미치는 통계자료인데 어떻게 이렇게 거짓말을 하고 악의적으로 한길샘을 깍아 내릴 수가 있는지 참 안타깝습니다.


[노량진 실강 수강생 수 1위] 라고 2타 강사를 띄우고 있는데, 팩트 체크해드리면 한길샘 지난 해 7-8월 [2.0 올인원 개념완성]...노량진 실강 수강생 1위....9-10월 [3.0 기출문제풀이]...노량진 실강 수강생 1위....그리고 어제 환불 조치되기 직전 이번 7-8월 [2021 2.0 올인원 개념완성]....노량진 실강 수강등록 수강생 수 1위였습니다. 다만, 한길샘은 동영상 촬영용 필수 강좌만 촬영하고 공단기에서 띄우고 있는 그 2타 강사는 노량진 여러 수업을 많이 진행하다보니 다양한 수업까지 모두 합쳐서 실강 1위라고 하는데, 상기 개념완성강좌/기출문제풀이 강좌 등 같은 커리큘럼의 정규 강의는 모두 한길샘이 동영상 수강생 및 노량진 실강 수강생 1위였고 이번 달 등록 인원도 한길샘이 1위입니다.


- [이적한 전한길로 인한 수험생 유출을 막기 위해서]  2타 강사를 띄우고 교재도 무료로 주고, 수강료도 할인해주고 하는 등의 광고는 충분히 이해가 되지만 상기와 같이 허위 사실에 근거해서 전한길을 악의적으로 깍아 내리는 광고는 이처럼 한길샘이 직접 통계자료에 근거해서 반박 불가의 팩트 체크하면 바로 사실이 드러나고, 그렇게 되면 그 강사도 회사와 같이 도리어 쪽팔리게 되고 거짓말하는 강사로 이미지도 실추시키는 역효과가 될 것입니다. 회사가 설령 그렇게 한다고 해도 가르치는 선생이자 강사로서는 오히려 회사에 그렇게는 하지 말라고 요청을 해야 될 것입니다. 이건 학생을 가르치는 강사이자 선생으로서 양심의 문제 이기 때문입니다.


한길샘이 만약 외부자라면 몰라도 그동안 무려 8년 동안 ST 내부에 몸담았기에 내부 사정과 여러 통계자료까지 모두 너무 잘 알고 있지 않겠습니까

[특히, 한길샘 좋아하는 말, “기록은 기억을 지배한다.”는 말대로 한길샘은 습관적으로 너무나 많은 자료들을 캡처나 통계 자료들을 기록해두고 있습니다.]



4.

아무튼,

상기 내용 외에 어제 올라온 다른 팝업도 모두 반박할 수 있지만 이 정도로 하려고 합니다.

왜냐면 어제 올라온 상기 허위사실 캡처 내용을 ST측에 아침에 문자로 보냈고 앞으로 그렇게 하지 말라고 요청해 놓은 상태이고, 그래서 지금처럼 수위에 맞춰서 나름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도록 대응해 갈 것입니다. 한길샘은 또 회사가 아니라 학생들을 가르치는 강사이자 선생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단은 상기 허위사실과 왜곡된 내용으로 인해 한길샘에 대해서 오해하는 분들을 위해서 사실관계만 바로 잡고 넘어가고자 하는 것입니다.


또한

수험생들에게 진짜로 중요한 것은 상기 내용이 아니라 당장에 급한 공부와 다가오는 시험에 있어서 합격이기 때문입니다. 즉, 회사는 단지 강의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플랫폼에 불과하고 정작 더 중요한 것은 강사와 수험생 간의 신뢰와 고퀄러티 강의 서비스를 통한 공부입니다. 따라서 한길샘의 다음 글은 원래 공지 2.에 올리고자 했던 향후, 강의 수강과 교재에 대한 것을 공지해드리고자 합니다.


5.

따라서

수험생 여러분들께서도 상기에 말씀드린 대로 한길샘 <공지 1.>을 올리자마자 시작된 아마도 상세한 안내 없이 공지가 짧은 내용만으로 되어 있어서 혼란스러움과 향후 강의 서비스에 대한 걱정 때문에 그랬으리라 생각됩니다만 익명성을 이용해서 한길샘에 대한 무차별적인 공격은 올리은 글의 설득력을 얻기 위해서도 분별해서 신중하게 올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래도 이곳을 찾는 분들은 다들 밑바닥 인생을 살아갈 사람들이 아니라 다들 너무나 귀하고 존중받아야 되고 이 대한민국을 이끌고 가야 할 대한민국 공무원이 되고자 하는 귀한 분들 아닙니까.


6.

강의 서비스 관련 우선 간단히 먼저 말씀드리면

ST에서도 한길샘이 요청한 대로 기존 [2020 전한길한국사 강의]를 계속 서비스 해준다고 어제 홈페이지에 약속 공지한 것을 다들 봤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기존대로 2020 강의를 수강하고자 하는 분들은 계속 ST에서 수강하시면 될 것입니다.


7.

그리고

2021 강의와 교재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를 먼저 드리면 이미 카페에 공지한 대로 <202 빵꾸노트>와 <신간 비밀노트>와 <합격생필기노트>를 합친 <2021 전한길 합격생필기노트>는 기존보다 4페이지가 늘어나고[필수 내용 추가] 가독성이 더 좋은 글씨체로 교체해서 7월 27일(월)에 출시 예정이고, <2021 2.0올인원 개념완성> 교재는 기존 2.0단권화를 플랫폼으로 해서 올해 9급 국가직 시험에서 본 대로 ‘중요한 사료’들까지 커버되도록 추가해서 2권으로 분권화하고, 페이지는 700페이지 정도로 나올 것입니다. 왜냐하면 2021 공무원시험부터는 7급이 한능검으로 대체되어서 공시에서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이제는 9급/소방/경찰 전문으로 학습량을 최소화 하면서 단기 고득점 먹을 수 있도록 완전 개정된 교재로 출시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2021 3.0기출 문제집>은 지난 7월 11일 시행된 9급 국가직 기출까지 반영해서 8월 중에 출시되고, 9월 개강될 것입니다.


8.

그리고

메가 개강은 당초부터 1주일 늦은 7월 28일(화)에 개강되고, 강의 시간은 화, 수, 목 야간으로 기존 공단기 시간표와 동일하게 해서 미리 등록 및 환불 받은 분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면서 수강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불편을 드린 사죄의 의미로 노량진 실강 수강료와 교재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될 것입니다. [혹시나, 노량진 실강 신청할 분들은 아마도 메가 온라인 론칭은 7월 23일(목) 예상되고, 노량진 실강은 한길샘이 오늘 강의 계획서를 메가에 보내면 아마도 내일 정도에 바로 수강 신청 받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동영상 업로드는 노량진 실강 다음 날에 보통 업로드 되겠지요.


그리고 <2021 2.0 올인원 개념완성> 강의는 다음 주 화, 수, 목 야간, <2021 필기노트 강해>는 다음 주 금요일 야간(동영상까지 무료 제공>, 초시생 위한 <2021 1.0 기초입문>은 다음 주 토요일 야간 개강이며 당연히 상기 3강좌 노량진 실강 수강하는 분들께는 모두 수강료 및 교재 무료제공될 것입니다. 그리고 향후, 유료 동영상 강의 서비스 관련해서는 수험생들이 가급적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한길샘 사비를 털어서라도 최사 측에 최대한 요청해보겠습니다.

 

일단 글이 많이 길어지니 자세한 강의와 교재 관련 내용은 [공지.3]으로 다시 내일 아침까지 올리겠습니다.



끝으로,

갑작스런 이적이 ‘돈’ 때문이라고 악의적으로 글 올리는 분들도 계시던데 절대로 돈 때문만은 아니란 것을 말씀드립니다.

한길샘에 대해서 ST가 신뢰를 깨뜨리는 여러 중대한 계약 해지 사항들이 발생해서 ST를 떠나기로 마음 먹었고 계약서 내용은 대외비라 금액을 밝힐 순 없지만 계약 전날까지도 ST에서 메가와 같은 조건 아니, 더 그 이상의 조건까지 제시했지만 한길샘이 지금 당장의 내 일신의 편안함 보다는 훗날 이 사실이 공개될 때 전한길을 믿고 강의를 들어왔던 수 십만명의 현직 공무원 제자들과 수험생들의 전한길에 대한 인간적인 신뢰와 내 자식들 보기에도 그리고 강사로서 내 살아온 지난 날들과 함께 내 인생의 너무나 소중한 역사의 한 페이지로 기록이 될 것인데, 제 자신에게도 떳떳하고 싶었고, 그래서 내 양심과 수험생들에게 말해 온 내 인생 10계명과 내 인생 철학에 가장 부합하는 대로 결정을 하게 되었고, 그래서 2021 교재 인쇄 직전에 그리고 강의 개강 하루 앞두고 막판까지 고심하다가 결정되면서 이렇게 급하게 공지하게 된 것입니다.


ST에 계속 남았다면 이런 수험생들의 혼란과 불편도 없었을 테고 한길샘 또한 지금까지 해 온 것처럼 좀 더 일신의 편한 상태에서 강의를 지속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만 한길샘은 아무래도 새롭게 옮겨가는 곳에 가서 새롭게 모든 강좌를 업로드해야 하니 강의도 더 개설해야 되고 다시 처음 시작하는 마음으로 초심으로 돌아가서 해야 하니, 나름 더 힘들겠지만 그래도 이런 것에 근거해서 내가 선택한 길이니 더 열심히 할 것입니다.


이적 관련해서는 이 정도를 말씀드리오니 상기와 같이 악의적으로 “돈” 때문에 이적한다는 또는 다른 있지도 않은 허위 사실을 가지고 전한길에 대해 도배하듯이 올리는 글들은 위에서 말씀드린 다들 공직자가 될 분들로서 자제를 부탁드리고 앞으로 각자가 어떻게 하면 더 본인에게 가장 맞는 최상의 강의와 교재 컨텐츠로 공부하고 얼른 합격할 지에만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한 번더

급한 공지로 불편과 혼란을 드린 점 사과드리고 8년간 몸담았고 함께 했던 ST의 모든 직원 분들 그중에서 도 특히, 온라인, 오프라인 전한길 담당해주신 분들과 교재 인쇄 직전까지 함께 더 나은 교재 만들려고 애써주신 ST 한국사 담당 직원 4분께는 가장 미안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향후 강의 개강과 강의 특징 및 교재 출시 및 특징에 대해서도 내일까지 이어서 [공지 3.]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2020년 7월 21일

한길샘

제가 이분 걱정할 급이 아니어서.....앞으로도 잘 해내실 거라 믿습니다.

메가 가셔서도 좋은 강의로 한국사 1타 강사 자리 유지하시고 지금도 많이 내는 세금 앞으로도 많이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말로만 정의 떠드는 사람들아? 전한길 강사 정도 세금 내면 이 정도 일은 까방권 조야 되는 거 아니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