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튜브 국민청원 글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저장소

보람튜브 국민청원 글

by 영세자영업자 2019. 7. 25.
728x90

보람튜브 국민청원 글의 전문입니다.

최근 유튜브라는 플랫폼에서 수많은 유튜버들이 다양한 영상을 올리며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 몇몇 채널은 수십, 수백만 구독자를 보유하며 한달에 수천만원에서 수십억까지 어마어마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유튜브라는 플랫폼은 분명히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도전의 장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유명 유튜버가 되어 많은 돈을 버는 것을 꿈꾸고 유튜브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광고주들이 이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튜브' 라는, 6살 어린이와 그 부모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 크게 논란이 되었습니다. '**튜브'는 현재 구독자 수가 약 1750만명인 초거대 유튜브 채널로, 유튜브 광고 수익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한달 수익이 약 40억 원에 이릅니다. 지난 4월 3일에는 95억원에 달하는 빌딩을 매입하기도 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튜브는 많은 문제가 있는 채널입니다.

국제구호개발단체 세이브더칠드런은 2017년 9월 **튜브를 비롯 몇몇 아동 채널 운영자를 아동학대로 고발했습니다. 유아에게 정신적 고통을 줄 수 있는 자극적인 행동을 했고, 이러한 모습이 담긴 영상을 불특정 다수에게 배포해 금전적인 이익을 취했다는 이유였습니다.

**튜브는 보람 양에게 아빠 지갑에서 돈을 훔치는 상황을 연출하게 하거나, 아이가 실제 자동차를 운전하는 모습도 내보내는 등의 설정이 담긴 영상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튜브의 다소 과한 설정은 몇몇 맘카페에서 논란이 됐고, 유튜브로부터 몇 차례 경고를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세이브더칠드런 측은 "해당 유아뿐만 아니라 영상의 주 시청자층인 유아와 어린이에게도 정서적 학대에 해당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논란이 불거진 후 **튜브는 문제가 된 영상을 모두 비공개로 전환했지만, 이러한 '불건전한'컨텐츠를 올렸던, 그리고 어쩌면 지금도 아동학대 컨텐츠로 돈을 벌고 있는 이 채널이, 과연 정상적인 채널일까요?

저는 문재인 대통령님께, 이렇게 묻고 싶습니다. 

아동학대 컨텐츠를 양산하는 이 채널이, 한 달에 40억원을 버는 것이 과연 '공정'하고 '정의'롭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이것이 전혀 바람직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런 저급한 채널이 한달에 40억원씩이나 버는 것을 보는 대한민국의 평범한 서민들의 심정은 어떻겠습니까?

어마어마한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것입니다.

아무리 자본주의 사회라지만, 이것이 과연 옳은 일인가요?

따라서 저는 문재인 대통령님께, 국민의 이름으로, 이런 불량 유튜브 채널에 대한 강력한 제재를 가해 주시기를 청원합니다.

또한 국민들이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지 않도록 이러한 대형 유튜브 채널이 일정 이상의 수익을 내지 못하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님, 항상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인즉 보람 튜브가 아동학대 콘텐츠로 고액의 돈을 벌고 있어 국민들의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니 강력한 제재를 가해달라합니다ㅋㅋㅋㅋㅋㅋ

계속해서 말했지만 이게 국민청원 수준입니다. 세이브더 칠드런의 아동학대 고소건은 서울가정법원에서 아동학대로 판단 부모에게 보호처분을 내려졌고 해당 동영상은 비공개 처리하였습니다.  이부분을 제외하면 돈을 많이버니 제재 해달라는 어디 초등학생도 주장 안할법한 이야기를 버젓이 올리네요ㅋㅋ


댓글에 생각 있는 분들이 많이 보여 그나마 다행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마지막으로 글쓴이는 상대적 박탈감 없이 평등하게 살 수 있는 나라 '북한'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