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KBS 에 속초산불 재난자막 속보가 안나오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정치저장소

지금 KBS 에 속초산불 재난자막 속보가 안나오는 이유

by 영세자영업자 2019. 4. 5.
728x90
"지금 KBS에 재난 자막 속보가 안 나오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이 커뮤니티를 통해 돌고 있는데 어이가 없어서 한 줄 적는다. KBS가 13억이 없어서 자막도 못 넣는다? 상식적으로 이상하지 않냐? 김재동 연봉이 7억인데?

우선 자막 넣고 나중에 수신료를 올리더라도 이런 건 선 실행 후 대처가 맞는 거지 국회 탓? 댓글 보면 진짜 감정에 흔들리는 개돼지 소리 들을만해.... 진짜 냉정히 봅시다.

마지막으로 김광림 의원 “방송법 제54조 2항에 KBS가 대외방송을 한다든지 교육방송하는 것에 지원하라고 돼 있다. KBS에 왜 방통위를 통해서 돈을 줘야 하는지(모르겠다). 지금까지도 KBS에 재난 방송하는 데 보조금을 준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이제까지 재난 없었냐?? 그나저나 속초산불 피해 더 커지지 않길 바랍니다.



민주당 "재난 자막 속보 예산, 당장 필요” Vs 한국당 "전액 삭감"

기사입력 2017-11-17

[이데일리 유태환 기자] 자유한국당이 17일 한국방송공사(KBS) 지역 총국의 재난재해 자막 속보 시스템 개선 사업 관련 예산에 대한 전액 삭감을 주장하고 나섰다.


◇한국당 “재난 방송하는 데 보조금 준 적 없어”


곽대훈 의원 “전액 삭감 의견이다. 중개시설 연구용역이 4억 6000만원이 어떤 거냐. 뭘 하고자 하는 건지(모르겠다)”

이은재 의원 역시 해당 사업 예산 13억 5000만원 전액을 감액하자는 의견을 낸 것으로 확인됐다. 

김광림 의원 “방송법 제54조 2항에 KBS가 대외방송을 한다든지 교육방송하는 것에 지원하라고 돼 있다. KBS에 왜 방통위를 통해서 돈을 줘야 하는지(모르겠다). 지금까지도 KBS에 재난 방송하는 데 보조금을 준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김성원 의원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당연히 공감한다. 국비를 투입해서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은 맞지 않다”

김도읍 의원 “기재부의 법 해석에 대해 개탄한다. 혹세무민하는 것도 유분수”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110&oid=018&aid=000397297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