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롱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통화
본문 바로가기
정치저장소

마크롱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통화

by 영세자영업자 2020. 3. 14.
728x90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13일 문재인 대통령과 전화 통화에서 한국의 코로나19 극복 조치와 방식을 배우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의 마크롱 대통령 발언 내용

"한국 정부가 투명하고 효율적인 방식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있는 데 대해 경의를 표한다"

"프랑스도 한국이 성공적으로 취하고 있는 조치의 우수성과 그 방식을 배우고 경험을 공유하고 싶다"

문재인대통령

"우리 정부는 코로나19 방역과 치유과정에서 많은 경험과 임상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으며, 이를 국제사회와 적극 공유할 의사가 있다"

"한국과 프랑스 양국의 협력은 물론 G20 차원의 특별 화상정상회의 개최도 좋을 것"

여기까진 좋은데요... 그 뒤에.... 마크롱 대통령의 관심 표명에 따라?? 문재인 대통령은 최근 한반도 정세에 대해 설명하고, 남북 간 협력 촉진을 위한 현실적 방안들이 실현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ㅋㅋ

기승전 북한이네요. 조선 민주주의 인민 대한민국이라 해도 이상할 거 없는 듯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