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저장소
조국 vs 이영훈 교수님 반일 종족주의에 대한 생각
올라이터
2019. 8. 8. 08:36
반응형
아래는 조국의 글 전문입니다.
이에 이영훈 교수님은 이승만TV를 통해 반박 영상을 올렸습니다.
그는 반일 종족주의 내용이 일본 정부의 주장을 앵무새처럼 반복했다는 조 전 수석 주장에 대해 "일본 정부조차 알지 못하는 새로운 창의적 연구 성과를 실었다"며 "(조 전 수석은) 어느 부분이 일본 정부 주장을 앵무새처럼 반복했는지 적시하지 않을 경우, 연구자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데 대해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이 교장은 반일 종족주의가 대한민국 정통성과 헌법 정신을 부정한 대목이 어디인지, 우리나라에서 사적자치의 주체가 탄생하고 형사·형벌 제도가 근대화한 것은 어떤 법률에 의해서인지 답하라고 조국 전 수석에게 요구했다.
이 교장은 "조 전 수석이 우리나라 근현대사의 가장 논쟁적 분야에 뛰어들었다"며 조 전 수석의 대답을 듣고 논쟁의 제2라운드를 펼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영상보기
https://youtu.be/USHnn7ApYGc
영상을 꼭 보시길 바랍니다. 학자의 품위 있는 반박을 보여주셨으며 논리 또한 그저 습관적 반일감정에 사로잡힌 조국이 반박할 수 있는 내용이 아니라고 보입니다.
그런데 오늘자 MBC뉴스...
결국 이렇게 본질은 흐려지고 MBC 기자를 폭행한 교수님으로 낙인찍혀 대중들의 비난을 받으며 이 논쟁은 묻히겠지요?
이 글을 읽는 분들께라도 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조국이 말한 전체주의적, 파시즘적 발상..... 일본에 조금이라도 우호적인 스탠스를 가지면 친일파, 토착 왜구로 규정하는 전체주의적 사고와 파시즘을 지금 누가 누구에게 전체주의 파시즘을 논하는지요? 조국 당신의 학자로서의 인생을 걸고 이영훈 교수님의 질문에 답변을 촉구하는 바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