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수 나는 꿈의 의미
본문 바로가기
일상팁저장소

홍수 나는 꿈의 의미

by 영세자영업자 2019. 6. 9.
728x90

홍수는 사회적인 세력의 상징의 로 불립니다. 맑은 홍수가 자기 앞으로 밀어닥치거나 자기 집과 논밭을 휩쓸어 버리면 현실에서 국가나 사회적 어떠한 세력이 자기에게 유리하게 작용하여 부귀해질 것이다.

하지만 홍수 나는 꿈이 무조건 좋은 것일까? 그것은 아니다 홍수가 낫을 때 그 홍수가 무서워서 도망치면 모처럼의 기회를 놓치게 돼버린다. 그리고 홍수가 혼탁하고  흙탕물일 때는 사회적인 재난이나 이질적 사상으로 자기 또는 사회를 해롭게 한다. 크게 되면 질병이나 전쟁이 나는 경우가 생겨서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는 일도 생긴다.

맑은 물의 홍수라도 파도가 일었다면 우환이나 환란이 생길 수도 있다. 재미있는 꿈으로는 물바다 속에서 구렁이를 만나면 재산가, 세력가, 사상가와 인연을 맺거나 영향을 받아 신분이 고귀해진다.

꿈이란 자기 마음의 거울과 같은 것이어서 제작각의 인격이나 처한 입장에 따라서 같은 내용의 꿈이라도 약간식은 차이가 있으니 너무 맹목적인 믿음을 가지지 말고 꿈을 참고 삼아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댓글